- "토지등소유자 재산권 제약 가한 정비구역 입안제안 동의서 제출행위는 사전 공지돼야"
- 토지등 소유자와 주민 50%가 LH 공공개발 반대하는 상황에서 철회서 제출막기 위해 일방 강행
- 민간 측 "동의서 철회서 40여명 동의서 철회 제출 막기 위해 LH와 전날 사전 공모하여 극비리에 제출한 LH에 '철퇴' 가할 것"
- 구청, 시청, 국토부 " 주민 의사 무시한 일방적 제출은 문제 소지... 향후 신중히 검토할 것"

(데일리저널=편집부)신길1구역 공공재개발 측 쿠데타 준비위 인사들이 9일 오후 주민들 몰래 입안제안동의서를 구청에 제출한 뒤 이를 기념한다며 술과 고기를 시켜 '자축파티'를 열고 있다. 신길1구역 전체 토지등소유자에게 재산적 제약을 가하는 입안제안을 하면서 40여명의 철회자들 철회서 제출을 따돌리기 위해 공지도 하지 않고 주민들의 알권리를 무시한 채, 지장날인위조 동의서를 제출한 것에 구청 등 관련기관에선 동의서 위조여부와 동의자수 산정에 관해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관련법에 따라 깊이있게 살펴본다는 입장이다.  신길1구역 주민들은 이들의 자축파티에 반성하기는 커녕  뻔뻔하기 그지없다는 반응이다. 이들의 파렴치한 행각에 분노한 신길1구역 주민 상당수는 동의서 철회서를 제출 의사를 본보에 밝혔다. 신길동 주민 박완수씨(54)는 "이들의 파렴치한 행위는 3일 천하에 불과할 것이고, LH에게는 조만간 '소송철퇴'가 가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