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파시민단체 목소리만 있고 건전한 중도개혁 목소리는 사라져버린 광주전남

호남이 사이비좌파단체들의 ‘숙주’가 된 이유는 좌파단체들에 대한 비판여론이 거의 없어 좌파단체들이 별 탈 없이 자라기 좋은 토양이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

주지하다시피 전라도는 5.18 민주화운동 등을 거치며 김대중-노무현 정권기만을 제외하곤 20여년 동안 반정부 입장을 당연시하는 분위기가 팽배한 지역이다.

현 이명박 정부가 들어선 이후로는 그 정도가 심해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전라도는 국내종북좌파단체들의 최적의 온상지나 은신처로 제공되고 있는 현실이다.

상황이 이렇듯, 전라도가 이들 ‘종북좌파세력’ 의 전략적요충지가 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견제하거나 비판할 건전한 시민단체나 보수단체는 찾아보기 힘들다.

그 이유는 전라도내 시민단체는 거의 모두가 이들 좌파세력에 의해 장악되었기 때문이다.

특히 민노당은 사회 저변에 이런 세력들을 양성하고 조직내에 침투시켜 특정 이슈국면에서 이들과 공조체계를 구축해 지역여론을 선동하기 일쑤다. 일부 시민단체 간부들은 민노당 소속으로 각종 반대투쟁에 나서고 있고 선거국면에선 그간 성과를 활용해 지방정치에 진출하는 발판으로 삼아왔다.

광주는 물론이고 순천, 여수, 광양, 목포 등 광주·전남 주요 자치단체 지방의회의 25% 정도가 민노당에 의해 장악돼, 의사결정 캐스팅 보트권를 행사하고 있을 정도다.

한나라당이 방치하고 민주당이 무관심한 사이 호남에서 민노당의 약진은 놀라울 정도로 빠르게 진전되어 갔다.한나라당과 현 정권 어느 누구도 고민하지 않는 사이 민노당은 호남 지방의회속으로 빠르게 파고 들어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냈다.

지난해 치러진 6.2 지방선거에서 22명의 목포시 의원중에 5명, 21명의 여수시의원중 4명, 24명의 순천시의원중 4명, 12명의 광양시의원중에 3명, 58명의 전남도의원중에서 3명의 의원, 26명의 광주시의원중에선 2명의 의원이 입성한 것이다. 호남 지방의회에선 민주당에 이어 명실상부한 원내 2번째 정당으로 부상한 것이다. 급기야 올해 4.27에 치러진 순천시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민주노동당 사무총장 출신 김선동 의원이 당선된 된 것이다. 민주당의 '무공천' 지원속에 '야권연대' 를 통해 당선되긴 했지만, 그야말로 비약적인 성과를 이룩해 낸 것이다.

영남 친노좌파 세력이 호남 텃밭 민주당 삼켜..."굴러온 돌이 박힌 돌을 빼낸 셈"

호남에서 집권당인 한나라당이 호남을 무관심하게 방치했지만 영남에서의 민주당을 그렇치 않았다. 노무현 대통령의 죽음을 통해 부활한 친노좌파세력의 결집력은 그 어느때보다 막강했다. 이들 세력은 연고로 따지자면 영남세력이고 민주당의 외곽에 머물러 있었던 시민사회세력들이었다. 유시민이나 문재인 등 대권주자로 나선 세력은 모두 대구나 부산이 아닌가? 그들의 텃밭은 영남이었다. 그중에서도 경남이라고 봐야 할 것이다.

한나라당의 텃밭이 영남이듯이 민주당의 텃밭은 누가 뭐래도 호남이었다. 호남이 갖고 있던 지분을 외부인사들에게 팔기 시작한 것은 손학규 대표체제가 시작되면서 부터이다. 올해 치러진 4.27 보궐선거를 앞두고 민주당내 통합파가 주도권을 장악하면서 민노당 등 군소야당과 선거연대에 착수했다. 정책공약도 공유하고 야권연대라는 이름으로 사실상 연합공천을 했던 것이다.  그 결과 전남순천에서 민주당의 무공천으로 당선된 의원이 바로 김선동 국회의원이었다. 실험치고는 대성공이었던 이 야권연대는 손학규 대표가 외연을 확대하는 결정적인 계기가 됐다. 이 결과 손 대표는 본격적인 지분양도에 나서기로 작정했다.

문제는 팔고자 했던 지분의 가격이다.통상 회사가치가 상승하면 주식의 가치는 올라가기 마련이다. 주식이 올라 비싼가격에 자기지분을 파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다. 민주당의 지분을 외부세력에게 파는 행위 역시 이런 차원에서 일면 정당하다고 볼 수는 있겠지만 매도가격이 과연 정상적이었느냐가 관건이다.

게다가 민주당의 지분을 매집하려는 외부세력들과 이미 민주당에서 기존 영업권을 행사하고 있는 조직위원장간 영업권이 겹치는 상당수 지역에서 영업권 양도양수에 관한 어떤 해결책이 마련되고 있지 않은 상황이다. 최근 혁신과 통합세력과의 통합은 엄밀히 말해 이들 친노좌파진영에게 텃밭을 내준 꼴이나 다름없다. 게다가 이들 친노세력들이 민주당과 합당한 댓가로 당의 지분을 절반이나 가져갔다.

민주당의 외곽에 머물던 영남권 인사들이 중심이 돼 텃밭정당인 민주당과 합당하는 조건으로 절반의 지분을 차지한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여기에 한국노총이 가세해 민주통합당이란 명칭으로 15일 합당을 단행했다. 기존 민주당의 지분은 사실상 1/3로 줄어든 셈이다. 호남이 텃밭인 민주당이 외부인사들에 의해 '물갈이' 된 것으로 봐야한다. 굴러온 돌이 박힌 돌을 빼낸 셈이다.

결론적으로 호남인들 대다수가 지지하는 정당이자 구성원인 민주당의 실제 주인은 이제는 호남이 아니다.영남출신 친노좌파 세력들에게 넘어갔다. 이제는 그들이 사실상 그 당의 주인이고 호남출신 의원들은 언제든지 그들에게 지역구를 넘겨줘야 될 상황으로 내몰리고 있다. 유권자들의 선택과 바람은 중요치가 않다.

문제는 여기에 그친 것이 아니다. 과거 민주노동당이 주축이 된 통합진보당과의 선거연대가 더욱 문제다.

내년 4월 총선을 앞두고 최근 민노당이 중심이 돼 합당한 통합진보당측은 대선에서 민주당후보에게 대선후보자리를 양보하는 조건으로 총선에서 선거연대를 통해 적게는 호남지역구의 1/3, 많게는 절반이상을 요구하고 있는 실정이다.

원내교섭단체를 확보하기 위한 20개의 의석수는 과연 어느 지역에서 나오겠는가? 바로 호남이다. 다른 지역에서 민주통합당이 후보를 양보해 통합진보당이 의석을 가져갈 지역은 사실상 전무하다. 서울수도권과 영남에선 한나라당, 충청도 지역에선 자유선진당이 버티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 순천에서 치러진 4.26 보궐선거 당시 등장한 소위 '야권연대' 가 전국적인 차원에서 진행되는 모양새지만 실제 당선 가능성은 호남에서만 국한되기 때문에 호남만 결국 좌파세력에게 완전히 넘어가게 된다.

순천민심은 결코 민노당을 원치 않했다.단지 그들에게 투표를 찍도록 강요당했을 뿐이다.민주당의 텃밭이자 본산인 호남을 종북좌파세력인 통합진보당세력에게 통째로 팔아넘겨 대선에서 이기겠다는 생각뿐 호남민심에는 아예 관심이 없다. 민주당의 텃밭이 호남이었다는 사실조차도 망각한 지 오래다.

한마디로 호남사람을 '호구'로 보고 있는 것이다. .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