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 애사심 고취와 동료애 가꾼다는 차원에서

(주)포스플레이트 (사장 송재천)는 경영층이 직접 직원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함으로써 직원들의 애사심 고취와 감사 나눔 운동의 자연스러운 전파에 힘쓰고 있다.

송재천사장은 감사의 마음 전하기 일환으로 자녀 출산 직원을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출산축하용품권을 전달하고, 출산과 육아 등에 대한 유경험자로서의 노하우와 애로사항을 들어 주는 값진 환담의 시간을 갖고 있다.

포스플레이트는 직원의 49%가 미혼이며, 매월 2명 이상의 직원이 출산의 기쁨을 나눔으로, CEO의 축하 메시지 직접 전달은 직원들의 사기진작에 긍정적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포스플레이트는 상무이사 주관으로 혹서기 동안 실시해오는 ‘Green & Clean day’를 재개할 방침이다.

이 행사는 staff부서 근무자들이 격주로 현장을 찾아 공장 환경정리를 비롯한 안전모 닦아주기, 현장 업무 도와주기 등으로 현장 근로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함으로써 공동체의식 및 동료애를 높이는 계기가 되어 왔다.

이러한 경영층의 ‘섬김의 리더십’은 자연스레 현장 근로자들에게 녹아들어 교대근무 시 교대자 간에 자연스러운 스킨십을 통하여 서로를 격려하고 고마움을 표하는 아름다운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송재천사장은 “관리자들이 섬김의 리더십을 몸소 실천함으로써 일회성, 형식적 감사활동이 아닌 조직 전체에 활력소가 될 수있는 가치있는 사랑과 감사의 운동이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다”며 솔선수범을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