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경제청 투자유치 담당자 마인드 향상 워크숍에 마그네슘 사업부 김치현 부장 투자유치 강연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희봉)이 포스코 마그네슘 산업에 대한 인프라 구축을 위한 투자의식 함양에 적극 나섰다.

이를 위해  4일에는 포스코 마그네슘 김치현 부장을 초청, 투자유치 직원들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워크숍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포스코 마그네슘 사업부 김치현 부장은 ‘포스코 마그네슘의 오늘과 내일‘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참석자간 자유 토론을 펼쳤다.

이 강연에서 김 부장은 실용금속 중 가장 가벼우면서도 비강도 성능 등이 뛰어나 모바일 시대의 최적의 소재인 마그네슘 활용분야에 대한 생생한 경험을 전했다.

참석자들은 이 강연을 통해 관련 산업 투자유치 가능성을 탐색하고, 투자유치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앞서 KOTRA 차성욱 과장은 국내에서 몇 안 되는 인도 전문가로 ‘2012 인도경제전망과 한-인도 포괄적 경제동반자 협정(CEPA) 유망품목’ 소개와 ‘인도 투자유치 성공전략 가이드’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광양청 관계자는 “세계 경제는 그리스와 스페인 등 유럽국가의 재정 위기와 중국 경기둔화 등으로 글로벌 경제성장이 위협받고 시기에 투자유치 전략을 신흥경제 국가로 바꾸어 보는 것도 좋은 것 같다는 판단에 브라질, 러시아와 물류 및 철강 제조업 등 전문가를 초청해 워크숍을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투자유치 담당자 마인드를 향상하고 투자유치 실적을 거양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교육 등을 실시하겠다“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