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양 추모사업추진위 공동위원장 등 250여명 참석

▲ 故 박태준 명예회장 추모비 제막식이 26일 오후 2시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렸다. (왼쪽 하단부터 시계방향으로) 강창희 국회의원, 이어령 이화여대 명예교수,아들 박성빈씨, 부인 장옥자 여사, 황경로 추모사업 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前 포스코 회장), 정준양 추모사업 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現 포스코 회장), 이배용 추진위원 대표(국가브랜드위원장), 이기수 추진위원 대표(양형위원장)

故 박태준 명예회장 추모비 제막식이 26일 오후 2시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렸다. 이날 제막식에는 정준양 포스코 회장 등 포스코 전.현 임직원과 이배용 국가브랜드위원장, 이기수 양형위원장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제막한 추모비의 앞면에는 이어령 교수가 철강 불모지인 한국에 일관제철소 건설 및 산업 근대화에 앞장 선 고인의 공로에 대해 존경의 글을 썼고, 뒷면에는 포스코 임직원들이 포스코를 창립하여 세계일류 기업으로 성장 발전시킨 데 대한 감사의 글을 새겼다.

정준양 청암 박태준 명예회장 추모사업 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은 포스코 전 임직원을 대표해, 故 박태준 명예회장의 불굴의 의지를 이어받아 지구촌 곳곳에 또 다른 포스코 신화를 창조하겠다고 다짐하는 추도사를 낭독했다.

청암 박태준 명예회장 추모사업 추진위원회는 추모비 제막식에 이어 향후 포항과 광양 제철소 및 서울 포스코센터에 동상과 부조 설치, 드라마 ‘철강왕’ 제작 방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