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군수 박철환)dms  지난 4월 27일~28일까지 양일간 파워 블로거를 초청하여 해남의 맛과 멋을 체험할 수 있는 그린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그린투어는 지난 3월 해남농수산물을 홍보하기 위해 네이버, 다음 등 포탈사이트 파워 블로거 중 공모를 통해 선발된 30명의 해남농수산물체험단을 대상으로 추진됐다.

그린투어단은 친환경딸기수확, 초의문화제의 녹차만들기, 황산면 남리 5일시장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옥천농협 오케이 라이스센터, 화원농협 김치공장, 귀빈식품 등 생산시설 견학, 땅끝을 비롯한 대흥사, 고산유적지, 공룡화석지 등 주요 관광지 투어로 해남의 맛과 멋을 다양하게 만끽했다.

특히, 스타팜으로 지정된 귀빈식품에서 명인의 밥상을 받으며 지금까지 타 지역에서 접했던 어떤 음식보다 맛있고 정갈하다며 카메라 셔터를 연신 눌렀다.

이번 참가 파워블로거 중 유일한 남성인 박성찬씨(54.블로그 빈들녘 운영자)는 “해남은 옛날부터 정말 방문하고 싶었던 곳이라 큰 맘 먹고 휴가를 내서 왔는데 기대 이상이며, 해남군농수산물체험단으로서 자긍심이 느껴진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체험단 블로그 활동을 통해 해남의 좋은 농수산물과 도시의 소비자가 서로 소통할 수 있는 통로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군은 지난 3월에 30명의 파워 블로거들로 해남농수산물체험단을 구성하여, 해남미소를 통해 매달 해남의 제철 농수산물을 보내고 체험후기를 개인 블로그나 해남군블로그(www.haenamstory.com)를 통해 홍보하게 하여 많은 홍보성과를 거두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