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I 세계치과연맹은 세계 구강 보건의 날을 기념하여 다양한 분야의 목소리를 통합하는 효과적인 동영상 메시지를 발표하면서 구강 보건 증진을 위한 전세계의 공동 노력을 지지한다.

제네바, 2024년 3월 20일 /PRNewswire/ -- "행복한 입은 행복한 몸"은 FDI 세계치과연맹(FDI)이 오늘 세계 구강 보건의 날(WOHD)에 하는 말이다. 이 강력한 메시지는 오늘 발표된 새로운 동영상에 자신들의 목소리를 내기 위해 연합한 정부, 다른 만성 질환을 대표하는 기관 및 민간 부문의 지도자들에게 울려 퍼진다. 이 협업 이니셔티브는 전세계 사람들의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 확보의 핵심인 구강 보건에 대한 보편적 접근을 보장하는 단체 행동의 긴급한 필요성을 강조한다.


FDI World Dental Federation releases powerful video message unifying voices in celebration of World Oral Health Day

FDI 회장 그레그 채드윅(Greg Chadwick) 박사는 "우리는 행복한 입이 행복한 몸에 필수적이라는 말을 하는데 이는 이 둘이 서로 복잡하게 연결되어 있고 서로 영향을 주고 받기 때문"이라면서 "이러한 연결을 이해하는 것은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의 삶의 질 향상에 핵심" 이라고 설명한다.

실제로 구강 건강은 숨쉬는 것, 먹는 것, 말하는 것, 그리고 웃는 것에 매우 중요하다. 구강 질환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사람의 건강과 사회적 진로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더욱이, 구강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심장과 호흡기 질환, 암, 그리고 당뇨병과 같은 다른 질병들을 예방하는데 기여할 수도 있다.

유감스럽게도, 세계보건기구(WHO)의 추정에 따르면 구강 질환은 현재 전세계 가장 만연한 질환에 자리 잡고 있고 충치, 심각한 잇몸 질환, 치아 상실 및 구강암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거의 35억 명의 사람들이 앓고 있다.

WOHD를 통해 설탕 함량이 높은 음식과 같은 위험 요소를 피하는 것과 불소 치약으로 때 맞춰 양치질하는 것 그리고  치과 검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은 사람들이 구강 보건에 대한 좋은 습관을 갖도록 지원하는 데 중요하다. 그러나 구강 질환의 부담이 받아들일 수 없을 정도로 높은 상태로 남아 있는 가운데, WOHD 워킹그룹 의장 안나 렐라(Anna Lella) 박사는 "어떤 기관도 혼자 구강 보건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없다는 것은 분명하다"고 강조하면서 "이것이 FDI가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의 필수 요소인 구강 보건을 증진시키기 위해 파트너십, 네트워크, 정책 및 프로그램에 촉매 역할을 하는 것을 사명으로 한 이유"라고 덧붙인다.

FDI는 NCD얼라이언스, 세계심장연맹, 국제당뇨병연맹, 국제제약연맹 등과 협력하여 사람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보건과 전문 분야에 걸쳐 협업할 것을 지지한다. FDI는 회원들을 모으고 WOHD파트너들인 덴스트플라이시로나, 3M헬스케어, 스마일트레인, 할레온 등 업계 리더들과 협력함으로써 구강 질환의 예방, 조기 발견 및 치료를 촉진함으로써 구강 보건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일랜드와 같은 나라의 정부의 지속적인 정치적 약속 뿐만 아니라 공공, 민간 파트너십이 양질의 구강 건강 관리와 모든 사람의 일반 건강 및 웰빙을 공평하게 해결할 수 있는 핵심이다.

채드윅 박사는 "구강 건강에 대한 보편적인 보장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여러 분야와 이해관계자들 간의 효과적인 협업이 필수적"이라면서 "우리는 격차 해소를 위해 협력함으로써 2030년까지 구강 건강이 누구나 가질 수 있는 권리가 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동영상은 구강 보건에 대한 공동 노력에 나서도록 촉구하는 역할을 한다. 우리가 함께하면 전세계인의 삶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번 세계 구강 보건의 날을 널리 공유하기 바란다.

- 사진은 AP에서 입수할 수 있다 -

미디어 연락처

Chaz Jagait, FDI 홍보 및 옹호 담당 디렉터
모바일: +41 79 796 76 13
이메일: cjagait@fdiworlddental.org

세계 구강 보건의 날

매년 3월 20일을 기념하는 세계 구강 보건의 날(WOHD)은 구강 질환의 예방과 관리에 대한 전세계의 인식 제고를 위해 FDI세계치과연맹이 창설했다. www.worldoralhealthday.org; #WOHD24 #HappyMouth; @worldoralhealthday@Toothiebeaver

동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IITly3M1j4Q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