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최재영 이적행위 철저수사 촉구

(데일리저널=맹정아 기자) 시민단체 활빈단(대표 홍정식)은 26일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윤석열 대통령 영부인 김건희여사를 표적으로 北공작원 행위와 다를바 없는 몰카녹화 도찰 등 중대한 불법 행위를 저지른 최재영 목사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요구했다.

​활빈단은 미국시민권자이라 수사가 어렵다면 미 연방수사국 FBI에 수사해 줄 것을 강력하게 요청 하고,미국연방국토안보성 산하 국토안보수사국 (DHS-HIS),미연방의회조사국(CRS)에 "최 목사 의 잦은 북한 여행목적과 미시민권 취득과정에서 불법적 요소는 없었는지 철저하게 수사해 주기를 요청하라"고 촉구했다.

앞서 최재영은 △2013년 7월 북한 전승절 기념 행사 참석 △2014년 태양절(김일성 생일)행사 참석  △2014년9월 재북인사 8명의 사진·약력등 을 통일전선부 소속 공작원 박철(전北유엔참사) 을 통해 반국가단체인 ‘재북평화통일촉진협의회’ 에 전달할 목적으로 7회나 이메일로 통신한 혐의 등으로 2018년 6월 국가보안법,남북교류협력법 위반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았다.

특히 그는 재북평화통일촉진협의회로부터 북한 평양에 소재한 ‘재북 인사 묘’에 필요한 자료를 입수하라 는 지령을 받고 이를 건넸다고 알려졌다.

​이에 지난해말 최 목사를 대검찰청에 긴급고발한 활빈단은 북으로부터 받은 지령을 충실하게 실행 한 중대 사범인 최재영이 2020년 문재인 정부 에서 "무혐의 처분을 받은 사실을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며 "불법 도찰이 평양 지령인지 여부도 밝혀내라."고 국가수사본부에 재수사를 강력하게 거듭 요구했다.

​한편 최재영은 2015년부터 집필한 책에 “북한은 정당한 나라이며, 미국을 비롯한 서구가 이를 왜곡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강연활동을 벌였고 북한에도 종교의 자유가 있다며 북한 찬양,선전,앵무새역 등 친북 망동을 서슴치 않았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