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니 이재명 주변 사람들이 자살들을 했구나”폭로

동작을 지역구인 더불어민주당 이수진 의원
동작을 지역구인 더불어민주당 이수진 의원

(데일리저널=맹정아 기자) 더불어민주당 탈당을 선언한 이수진 의원이 24일 페이스북에 “(탈당 후) 억울함과 배신감에 만신창이가 된 저에게 이재명 대표 지지자들은 ‘너를 공천 안 한 거 보니 시스템 공천 맞구나, 어디서 똥 뿌리냐, OO당에나 가라, 다시는 정치하지 말라’ 등 더 이상 열거할 수 없는 막말 문자들을 보내고 있다”고 했다.

그는 “이러니 이재명 주변 사람들이 자살들을 했구나”라며 본인을 향한 이재명 대표 지지자들의 수위 높은 공격을 비판했다.

이 의원은 “이러니 이재명 주변 사람들이 자살들을 했구나”라며 “이제 저도 그 억울함과 비정함이 자살까지 이끌겠다는 걸 절감했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22일 이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동작을을 전략지역구로 전환했다. 그러자 이 의원은 바로 탈당 선언을 하며 “민주당 지도부와 저를 모함하고 버리고자 했다”고 반발했다.

이 의원은 탈당 관련 “지지율도 가장 높았고, 하위 20%도 아닌 현역 국회의원인 제가 컷오프당하는 것을, 기사를 보고서야 알았다”며 “사람을 함부로 버리고, 비리를 덮고, 개혁에는 게으르고, 배신과 모함이 난무하는 민주당 지도부의 행태를 보고 국민 앞에 죄책감이 심해서 탈당했다”고 밝혔다.

또 “그동안 민주당은 원내에서도 이재명 강성 지지자들의 막가파식 인신공격으로 국회의원들 대다수가 건강한 비판을 제대로 하지 못했고 그 결과 객관적인 상황을 파악하지 못하고 독재적 당권만 행사되면서 민주당이 마침내 사당화되고 말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재명 지지자들은 자신들의 폭언과 막가파식 호위가 이재명을 더 고립시키고 위험하게 만들고 다른 사람들을 죽음에 이르게 하고 있음을 언제쯤 알게 될까”라고 일갈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