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저널=맹정아 기자)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19일 김성원 의원(경기 동두천시·연천군), 장성민 전 청와대 국정상황실장(경기 안산시 상록구갑), 윤희숙 전 의원(서울 중·성동구갑), 이정현 전 새누리당대표(전남 순천·광양시·곡성·구례군갑) 등 13명을 추가 단수 공천했다. 지역별로는 서울 3곳, 부산 3곳, 경기 4곳, 전남 2곳, 경남 1곳이다.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내 추가 단수 공천 지역은 총 3곳에 최재형(초선·서울 종로구) 의원 ▲서울 중·성동갑엔 윤희숙 전 의원 ▲서울 관악을엔 이성심 전 관악구의회 의장 등이 단수 공천을 받는다.

부산 지역 내 단수 공천 후보자는 총 3명이다. 현역인 박수영(초선·부산 남구갑) 의원은 본인 지역구인 부산 남구갑 단수 공천 후보자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그 외 ▲부산 부산진구갑엔 정성국 전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 ▲부산 사상구엔 김대식 전 민주평통 사무처장 등이 단수 공천 대상자가 됐다.

부산 사상구는 현역인 장제원(3선·부산 사상구) 의원이 불출마 선언을 하면서 공석이 됐다. 이에 김 전 사무처장이 장 의원 최측근이라는 비판이 있는 상황에서 경선으로 가지 않은 이유를 묻자, 정 위원장은 “후보 객관성에 문제가 없고 당에 대한 충성도 등을 고려해서 그렇게 결정한 것”이라며 “(일찍 단수 공천으로) 정하는 게 선거에 승리할 수 있을 것 같아 과감히 단수 공천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경기 지역 내 단수 공천 후보자는 총 4명이다. 현역인 김성원(재선·경기 동두천시·연천군) 의원은 본인 지역구에 그대로 단수 공천을 받는다. 그 외 ▲경기 안산시 상록구갑엔 장성민 전 청와대 국정상황실장 ▲경기 안산시 단원구갑에 김명연 전 국횡의원 ▲경기 광주시갑엔 함경우 전 국민의힘 광주시갑 당협위원장 등이 단수 공천 후보자로 이름을 올렸다.

전남 내 단수 공천 지역은 총 2곳이다. 김형석 전 통일부 차관은 전남 순천·광양시·곡성·구례군갑에, 이정현 전 새누리당 대표는 전남 순천·광양시·곡성·구례군을에 각각 단수 공천 후보자로 발탁됐다.

경남 지역 내 단수 공천 후보자는 단 한 명으로, 현역인 강기윤(재선·경남 창원시 성산구) 의원은 본인 지역구에 그대로 단수 공천됐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