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읍,산동면 열람가능

 
구례군(군수 서기동)은 읍,면에서도 토지 지적정보를 쉽게 열람 할 수 있도 록  민원 열람시스템을 확대 운영한다.

군은 토지와 관련된 지적정보를 쉽게 볼 수 있는 ‘전자도면 민원 열람시스템’을 수요가 많은 구례읍과 산동면에 설치해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전자도면 민원 열람시스템’은 항공사진과 지적도면을 한 화면으로 볼 수 있으며 누구나 현장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직접 대형화면을 통해 터치방식으로 간편하게 용도지역, 행정구역경계, 면적, 개별공시지가 등 다양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고, 도면의 확대와 축소, 이동 등의 기능으로 자유롭게 열람 가능하다.

특히, 장애인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하단부에 눈높이에 맞는 별도의 스크린을 설치했으며,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화면을 통해 관광홍보 영상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또한, 2012년부터 전면 실시될 구례군 도로명 387개와 새 주소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까지 있어 ‘도로명주소’ 찾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지대 된다.

권성효 민원봉사과장은 "지적정보를 확인하고자 하는 민원인의 시간과 비용이 크게 절감 될 것" 이라며 "시스템 이용 횟수 등 운영상황을 분석, 연차적으로 확대 설치 운영할 계획"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