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1일 갑진년 희망의 새해 해맞이 축제가 땅끝 해남에서 4년 만에 재개되는 가운데 북일면 오소재 공원에서도 해맞이 행사 준비가 한창이다.

2024년 오소재 갑진년 해맞이 행사는 해맞이 기원제, 농악공연, 가래떡 인정 나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군민, 관광객들과 함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기원제는 해남향교의 도움을 받아 헌관에 민성태 면장 등이 입제하는 등 전통적인 방식을 택했으며 축문을 통해 “질병 있어 건강을 기원하는 분 빨리 쾌유하게 해주시고, 일자리를 찾는 분 원하는 곳에 취업되도록 해주시고, 진학생이 있어 기도하는 분 원하는 명문학교에 합격하도록 해주시고, 사업하시는 분 새해 번창하여 돈 많이 벌게 해주시고, 노총각 노처녀 올해는 꼭 시집 장가가게 해주시고...등 현실적인 염원을 담아 강신들에게 고 할 예정이다.

배근복 행사 추진위원장은 "2024년 오소재 해맞이 행사에 오셔서 기원하는 각자의 소원이 성취되고 모든 분들에게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는 오소재 해맞이 행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오소재 해맞이 행사에서는 오소재소공원에서 내동 사내호 앞바다를 넘어 멀리 제주도 방향에서 힘차게 바다를 박차고 떠 오르는 갑진년의 첫 태양의 모습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