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진상면 금청교 인근에서
지역공동체와 함께하는 연안정화활동 동참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YGPA 연안정화 행사” 참석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여수광양항만공사 제공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YGPA 연안정화 행사” 참석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여수광양항만공사 제공

(데일리저널=정기원 기자)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YGPA)는 지난 10일 광양 진상면에서 지역 공동체와 함께하는 연안정화 행사를 개최하여 ESG경영을 실천하고, 지역사회 상생문화를 확산했다고 밝혔다.

이 날 진상면에서 개최된 행사에는 박성현 사장을 비롯한 YGPA 임직원과 포스코 클린오션 봉사단(단장 정중영), 동광양 상공인회(회장 정귀현), 중마장애인복지관(관장 정헌주)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지역에 용수를 공급하는 수어댐 하류 쓰레기를 수거하는 활동을 펼쳤다.

이른 아침부터 참석자들은 모자와 장화를 착용한 채 금청교 아래 수어천으로 내려가 정화활동을 벌였으며, 갯벌 사이에 버려져 있는 스티로폼, 페트병 등을 수거해 해양오염 발생을 저감하는데 기여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박성현 사장이 직접 참여해 해양환경 오염의 심각성과 행사가 가지는 가치에 대해 전달함은 물론, YGPA 임직원 및 지역 공동체와 직접 소통하고 협업하는 시간을 가져 더 큰 의미를 가졌다.

박성현 사장은 “앞으로도 YGPA는 포스코 클린오션봉사단, 동광양 상공인회, 중마장애인복지관 등 지역 공동체와 더욱 긴밀한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해양환경 보호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