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지켜낸 당신의 희생을 기억합니다."

6일 해남군은 현충탑에서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하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렸다.

‘대한민국을 지켜낸 당신의 희생을 기억합니다’란 주제로 열린 이날 기념식에는 윤재갑 국회의원, 김영록 전남도지사, 명현관 해남군수, 김석순 해남군의장을 비롯한 전남도의원·해남군의원 그리고 보훈단체장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추념식은 오전 10시 정각 울린 사이렌 소리와 함께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린 후 헌화 및 분향, 도지사 표창, 추념사, 추모편지 낭독 및 추모공연,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김영록 지사는 추념사를 통해 “나라와 민족을 위해 장렬히 산화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께 존경과 추모의 마음을 바친다”며 “국가 유공자와 유가족 예우에 정성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선조들께서 목숨 바쳐 지켜낸 소중한 이 땅을 민주와 평화가 꽃피는 ‘따뜻한 행복공동체’, 모두가 살기 좋은 ‘생명의 땅 으뜸 전남’으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이어진 추념사에서 명현관 군수는 “오늘의 자유롭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은 순국선열의 희생이 있었기에 이룰 수 있었다”며 “그 분들의 희생에 보답하기 위해 보훈가족에 대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국가보훈대상자에 대한 도지사 표창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국가보훈대상자에 대한 도지사 표창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