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현장 감사업무 효율성 증대, 전남교육 신뢰도 제고’ 기대

전라남도교육청이 제작한 ‘Talk Talk 전남교육 15분’ 동영상 캡처. [사진=전라남도교육청제공]
전라남도교육청이 제작한 ‘Talk Talk 전남교육 15분’ 동영상 캡처. [사진=전라남도교육청제공]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일선 교육 현장에 ‘감사업무 길라잡이’ 책자와 사례를 안내하는 ‘Talk Talk 전남교육 15분’ 동영상을 제작해 보급한다.

‘감사업무 길라잡이’ 책자는 교육활동 중심 학교운영 지원을 위해 준수해야 할 학사 분야 12개 영역과 행정 분야 14개 영역의 내용 중에서 종합감사 시 반복적으로 지적되는 주요 사례와 관련 법령을 담고 있다.

또한 책자와 함께 처음으로 보급하는 ‘Talk Talk 전남교육 15분’ 동영상은 ‘감사업무 길라잡이’ 책자에 수록된 각 분야별 감사 사례를 이해하기 쉽게 영상에 담았다.

학교 규칙 및 제 규정 관리, 계약 업무, 학적 관리 및 방과후 학교 업무, 보건 및 급식 업무 등 총 4편으로 구성함으로써 학교 현장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교육청은 이번에 ‘감사업무 길라잡이’ 책자를 제작하면서 제도개선이나 법규의 제·개정으로 변경된 내용을 현행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또 학교 현장에서 관심도가 상대적으로 높았던 주요 감사 내용을 동영상으로 안내함으로써 현장의 업무담당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감사업무 길라잡이 책자와 함께 동영상을 활용하면 학교와 기관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것이다”며 “특히 학교 운영 정상화 및 전남교육의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