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큼 다가온 미래교육을 그린스마트스쿨에 담아!

전라남도교육청이 지난 2021년과 2022년 진행한 그린스마트스쿨 설계공모 당선작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작품집을 발간하고 전시회를 연다.

도교육청은 1월 9일부터 2주 간 청사 1층 갤러리 이음에서 2021-2022 그린스마트스쿨 설계공모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1월 9일부터 2주 간 청사 1층 갤러리 이음에서 진행되며 그린스마트스쿨 설계공모에 참여해 창의적이고 우수한 아이디어로 당선된 40개 학교의 작품과 미래형통합운영학교 4교, 학교단위공간혁신학교 3교의 작품이 선보인다.

도교육청은 이와 함께 설계공모에 당선된 40개 학교의 작품을 담은 ‘2021-2022 그린스마트스쿨 설계공모작품집’도 발간했다.

작품집은 전라남도교육청 누리집(http://www.jne.go.kr) 서비스로도 제공된다.

도교육청은 이번 전시회와 작품집 발간을 통해 교육가족들이 미래학교의 모습을 상상해보고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기를 바라고 있다. 또, 향후 설계 공모 참여율을 높이고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는 전남 미래학교의 비전을 엿볼 수 있는 좋은 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종훈 그린스마트미래학교추진단장은 “작품집 발간과 전시를 통해 미래학교에 대한 새로운 시도가 계속되길 바란다”며 “아이디어로 머무르지 않고 전남 미래학교의 랜드마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