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문해력 신장과 해외 취업 기회를 한 번에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허광양)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3박 4일 동안 관내 특성화고등학생 27명을 대상으로 ‘2022. 직업계고등학생 영어학습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전남의 특성화고등학생들이 구직활동에서 필요한 영어 인터뷰 및 이력서 작성 전략을 배우고,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영어학습법을 익히고 글로벌 의사소통역량을 강화하고자 추진했다.

이번 연수는 원어민과 내국인 영어교사가 함께 프로그램을 구성한 가운데 특히 교육원 소속 원어민 Chante, Tony, Farah를 위촉해 ▲Interview Skills, Resume Writing 등의 해외 취업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 고등학교 허덕심, 김애진, 김나영 교사를 위촉해 ▲프로젝트 기반 영어학습법 및 영어 원서 읽기와 관련한 수업을 운영함으로써 영어 문해력 신장에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

허광양 원장은 “진학과 취업 등을 앞둔 직업계 고등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어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전라남도국제교육원은 우리 지역 학생들의 학업과 취업에 필요한 외국어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