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안광주전라=손은수기자)광주테크노파크(유동국 원장) 기술이전센터가 주관기관으로 수행한 지식경제부 “2011기술거래촉진네트워크사업” 평가에서 최상위인 “S(Special)등급” 획득과 함께 평점 전국 1위를 달성했다.

2011기술거래촉진네트워크사업은 전국 지역기술이전센터 및 사업화 기관 등 총 36개 기관이 참여한 사업으로 8개 컨소시엄별 기술이전 실적, 기술사업화 지원실적 등 14개 평가지표로 종합적으로 평가되었다.

특히, 광주테크노파크 기술이전센터는 2004년 설립이래 기술이전 사업 평가에서 7년간 최상위 등급을 받게 되는 쾌거를 이루게 됐다.

이번 기술거래촉진네트워크 사업은 광주테크노파크를 주관으로 컨소시엄이 구성 추진되였으며, 참여기관으로 전남테크노파크 기술이전센터와 협력하였고, 위탁기관으로 기술보증기금 광주기술평가센터,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전북테크노파크가 참여하여 호남권 중소기업 및 대학, 연구기관을 위한 기술이전 상담 및 중개, 기술사업화, 자금연계 등의 사업을 펼쳐왔다.

한편, 광주테크노파크는 최근 발표된 경영평가 및 사업평가 최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기술거래촉진사업 평가에서도 S등급 판정을 받게됨에 따라 국비 5억원의 기술이전사업비를 추가로 확보하는 성과를 이뤘으며, 이를 토대로 지역 내 중소기업을 위한 시제품 제작지원, 기술평가, 기술사업화 지원 등의 다채로운 지원 사업을 펼칠 전망이다.

유동국 원장은 “광주테크노파크가 금번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은 광주광역시를 비롯 북구청과 전라남도의 적극적인 협조 하에 이루어질 수 있었다”면서 “추후에도 기업구조 고도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기업 기술이전설명회와 함께 기업밀착 지원사업 확대, 글로벌기업육성을 위한 해외비즈니스센터 구축 등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