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선 광주시 교육감 당선인과 정철웅 인수위원회 위원장 등 인수위원들이 광주교육연수원 사랑관 3층에 마련된 인수위 사무실 현판식을 갖고 있다.
이정선 광주시 교육감 당선인과 정철웅 인수위원회 위원장 등 인수위원들이 광주교육연수원 사랑관 3층에 마련된 인수위 사무실 현판식을 갖고 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당선인은 8일 AI, 기후환경, 글로벌교육 등을 담당할 당선인 직속 미래교육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송창영 한국재난안전기술원 이사장을 임명했다.

미래교육특별위원회는 당선인 직속 위원회로 △학교안전 △AI교육 △기후환경 △글로벌 △ 경제 △e-스포츠 △직업교육 분야에 대한 정책자문과 교육과정에 대한 제안 등을 담당하게 된다.

미래교육특위는 또 장휘국 교육감 교육정책 가운데 당선인이 계승 발전시키겠다고 공약한 △역사교육 △노동인권 △민주시민 분야도 더욱 정교하게 고도화할 방침이다.

이 당선인은 "미래교육특별위원회는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광주교육의 미래를 책임질 싱크탱크로 광주교육 대전환을 선도할 것"이라면서 "장 교육감의 좋은 정책은 더욱 계승 발전시키고, 4차산업혁명시대에 맞는 새로운 미래 교육과정은 세밀하게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당선인 또 인수위원회 소속 자문위원회 위원장에 나정식 전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 교장을 선임했다.

자문위원은 모두 17명으로 시민협치와 정책비전에 대해 당선인과 인수위원들에게 다양한 현장 목소리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이 당선인은 이날 인수위원회 사무실 현판식을 가진데 이어 인수위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전체회의를 주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