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어버이 날을 맞아 모두가 참여한 ‘2022학년도 국내북 어울림 한마당’

단체 체조 - 군내북초등학교 제공
단체 체조 - 군내북초등학교 제공

군내북초등학교는 지난 4일 어린이날, 어버이날을 앞두고 전교생,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봄 운동회 ‘2022학년도 군내북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내북초운동회 프로그램은 교내 학교 스포츠클럽과 연계한 경기 종목 선정, 학부모 다모임과 마을학교 체육 프로그램의 연계, 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모두 즐길 수 있는 단체경기를 실시함으로써 ‘2022학년도 군내북 어울림 한마당’ 추진계획에 알맞은 목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

또, 사전협의회를 통해 경기 세부 프로그램 및 상품 선정과 유의사항 협의가 이루어졌고, 예행 연습으로 체조 및 대형맞추기, 이어달리기 연습 등을 학년군 별 체육시간을 활용해 틈틈이 연습이 이루어졌다.

어택바운드 발리볼 - 군내북초등학교 제공
어택바운드 발리볼 - 군내북초등학교 제공

프로그램은 개회식→ 준비체조→ 큰 공 굴리기→ 어택 바운드 발리볼→ 릴레이 자전거 계주→ 하늘 높이 슛→  쉬는 시간→ 행운권 추첨→ 트리플더블→ 색판 뒤집기→ 줄다리기→ 청백 계주→ 폐회식→ 급식 공개의 날(식사 시간)→  군내북 마을학교 어울림 한마당 순으로 일정이 이루어졌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교무부장 선생님의 유머러스하고 깔끔한 진행력에 놀랐고, 두뇌와 신체를 같이 쓰는 체육 프로그램이 너무 만족스러웠으며 이를 개발한 체육 선생님의 능력에 또 한번 감탄했다.”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게 뛰어놀고, 고학년 형, 누나들이 저학년 동생들을 도와주며 질서있게 경기하는 모습들이 정말 예뻤다.”고 말했다.

또, “신혼 살림급 푸짐한 경품추첨과 참가상으로 받는 경품들이 또 하나의 즐거움으로 다가왔고, 모두가 함께 웃고 즐기다 보니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오전이 후딱 지나갔다.”며 “학부모와 교직원 배구대항전, 모든 일정 후 먹거리 타임까지 학교에서 모두 준비해줘서 맘껏 먹고, 맘껏 즐긴 하루였고. 함께라서 행복했다.”고 운동회에 참여한 소감을 말했다. 

 

하늘높이 슛 학부모 참여경기 - 군내북초등학교 제공
하늘높이 슛 학부모 참여경기 - 군내북초등학교 제공

오경숙 교장은 “지금까지 코로나로 인하여 교육 활동에 많은 제약을 받아 안타까웠는데 포스트오미크론 대응체계에 따라 달라진 학교방역지침으로 인해 이번 운동회는 모두가 하나되어 즐길 수 있어 좋았다.”며 “코로나가 완전히 종식되어 오늘처럼 함께 즐기고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학생, 교직원, 학부모의 의견을 경청하고 교육 참여를 늘려 모두의 의견이 학교 교육과정에 고루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내북초등학교는 포스트오미크론 대응체계에 따라 달라진 학교방역지침을 안내문을 통해 가정에 알리고 학교방역을 위해 운동회 전 학급별로 운동회에 참석하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가키트와 안내문을 배부해 안전한 운동회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