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모두가 함께 만들어요!”

완도교육지원청, 지역축제와 함께하는 Wee센터 ‘아웃리치’ - 완도교육지원청 제공
완도교육지원청, 지역축제와 함께하는 Wee센터 ‘아웃리치’ - 완도교육지원청 제공

완도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장보고수산물축제 동안 지역내 청소년 유관기관과 함께 연합 아웃리치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아웃리치는 축제 첫날인 5일 완도교육지원청 Wee센터를 시작으로 4개 기관이 함께 참여해 축제장을 방문한 학생 및 학부모 그리고 지역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각 기관 홍보 및 각종 체험활동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Wee센터는 어린이날 부모님과 함께 축제장을 찾은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홍보판을 활용해‘부모님께 하고 싶은 한마디, 사랑하는 자녀에게 하고 싶은 한마디’를 통해 서로 간에 평소 꺼내기 어려운 마음을 알아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 즉석 가족사진 촬영과 우드 시어터 만들기 등 다양하고 즐거운 체험활동을 진행해 행사 부스를 찾은 5백여 명의 가족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에 참가한 학생은 “엄마, 아빠와 축제장에 함께 온 것만으로도 좋았고, 서로에게 하고 싶은 한마디를 적고 바로 읽어줄 때는 좀 어색하고 쑥스러웠지만 기분은 좋았다.”며 “가족사진 찍기랑 타투를 해 볼 수 있어서 정말 축제분위기가 느껴져서 신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