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상담인력 상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위(Wee)기를 헤쳐 나가다

Wee클래스 협의회(사진=강진교육지원청)
Wee클래스 협의회(사진=강진교육지원청)

강진교육지원청 Wee센터는 관내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Wee센터와 Wee클래스 간 유기적인 상호협조와 학교 상담 내실화를 위한 협의회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이 참석해 코로나19로 학교 부적응 및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의 효율적인 학생 상담 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Wee클래스 협의회에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불안감과 심리적 위기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학생들의 정서적∙심리적 문제를 지원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깊이 있게 논의했다.

또, 전문상담인력들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슈퍼비전, Wee 클래스 컨설팅, 상담관계자 연수, 위기 사안 발생 시 대응 메뉴얼 등에 대하여 깊이 있게 논의했다.

Wee클래스 협의회에 참석한 전문상담교사는 “관내 Wee클래스 담당자들과 정보를 교류하여 업무 진행에 큰 도움이 되었고, 모두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최광희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Wee클래스 운영을 위해서 고생하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협의회를 통해 심리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법을 모색하여 학생들에게 질 높은 상담 서비스 제공과 전문가로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고 모든 구성원이 더불어 성장하는 강진 교육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격려와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