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지원 및 학생상담 활성화에 앞장

완도교육지원청, Wee센터 ‘2022. 상담업무담당자 연수 및 협의회’ 실시(사진=완도교육지원청)
완도교육지원청, Wee센터 ‘2022. 상담업무담당자 연수 및 협의회’ 실시(사진=완도교육지원청)

완도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22일 완도교육지원청 Wee센터 전문상담인력과 초·중·고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학교 상담업무 담당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조은주(봄심리상담연구소장)강사를 초빙해 ‘해결중심 상담기법을 통한 내담자의 강점 강화·확대’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사례분석과 개인상담 실습을 통해 학생상담 활용에 필요한 기법을 익힘으로써 완도 위(Wee)프로젝트 상담업무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해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기획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완도초등학교 교사는 “신규교사로서 내담자의 자원, 강점에 초점을 맞추어 내담자에게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것을 강화, 확대함으로써 내담자 스스로의 힘을 찾도록 돕는데 좋은 기회가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상담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서장필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을 위해 애쓰는 전문상담(교)사와 학교 상담업무 담당자의 노고에 격려를 보낸다.”며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안전한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협력하고 우리 지원청이 실제적이고 효율적인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