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위기학생 지원 및 학업중단 예방을 위해 앞장

완도교육지원청 ‘2022. 학업중단예방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민·관협의회’ 를 진행했다.(사진=완도교육지원청)
완도교육지원청 ‘2022. 학업중단예방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민·관협의회’ 를 진행했다.(사진=완도교육지원청)

완도교육지원청은 완도군 학업중단예방 및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보호 및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자 ‘2022. 학업중단예방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민·관협의회’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완도군 학업중단예방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민·관협의체는 코로나19로 인해 완도군 학업중단 위기 청소년 현황을 파악하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학교 밖 청소년 보호를 위한 심리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지역사회와 협업체제를 구축하여 학교 내 위기학생의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의 인식 개선과 학업중단숙려제 안내, 대안교실, 검정고시 지원 등 실제적인 학업 복귀 대책을 마련했다.

서장필 교육장은 “완도지역 민관협의체가 학생들을 안전하게 성장시키는 데 힘을 모아야 한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일수록 어려움에 처한 학생들을 놓치지 않고, 위기 사례를 발굴하는 데 끊임없이 노력하여 청소년들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