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회복 지원 · 학교현장 위기 극복 위한 동반자 관계 구축’

전남도교육청-전교조전남지부 '2022 상반기 정책협의회' 체결식(사진=전라남도교육청)
전남도교육청-전교조전남지부 '2022 상반기 정책협의회' 체결식(사진=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과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전남지부(지부장 장관호)가 ‘2022년 상반기 정책협의회 체결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전남교육청과 전교조전남지부는 이번 정책협의회를 통해 최근 학생과 교직원의 오미크론 확진 증가에 따른 학교 현장의 어려움과 요구를 해결하고 대안을 마련하고자 의견을 같이했다.

주요 합의 사항으로는 △ 교사 행정업무 경감 △ 농어촌 정착 교원 제도 개선 △ 독서교육 지원체제 강화 및 사서교사 지원 △ 여학생 위생용품 지원 확대 △ 태아·산모 검진·난임지원 맞춤형복지 포인트 확대 등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17개 항목이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교육회복 지원과 학교현장 위기 극복을 위한 동반자 관계를 더욱 공고히 구축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노사가 합의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 학교현장의 어려움이 해소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관호 지부장은 “그간의 정책협의회는 좁혀지지 않는 입장과 불필요한 갈등이 많았는데 이번 정책협의회는 치열하지만 빠르게 합의되었다.”며 “ 코로나로 힘든 학교 현장을 위하여 합의 내용이 성실하게 이해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