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단없는 광주발전에 힘 더하겠다” 시민캠프에 각계대표 참여 이어져

이용섭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가 12일 공동선대위원장(11명)과 분야별위원장(26명), 고문단(72명) 등 109명을 추가 발표했다. 이로써 ‘강하고 유능한’ 이용섭 후보 선대위는 총 3차에 걸쳐 219명으로 구성됐다. 1, 2차에 이어 이번 3차 인선에도 의료‧보건, 사회단체, 일자리, 행정, 벤처창업, 사회공동체 등 분야별 전문성과 리더십을 갖춘 인사들이 대거 포함됐다.

특히 공동선대위원장에 지난 10일 이용섭 후보를 공개 지지선언한 김명선 이재명 대선후보 직속 시민캠프 더밝은미래위원회 상임위원장이 이름을 올렸다. 또 농협조합장 5선을 지낸 구희호 전 북구의회 의장이 농업분야, 범희승 전 전남대 화순병원장이 의료‧복지분야 선대위원장을 맡았고 이상복 광주일고 총동창회장이 사회공동체분야 선대위원장으로 참여했다.

또한 분야별위원장으로 장영국 전 이재명 대전환 선대위 조직혁신단장(서민경제), 김종일 광주전남연구원 객원연구원(기후변화대응), 이계행 조선대교수(체육)이 합류했으며, 소상공인위원장에 박영수 전 충장로 상인회장과 전병원 충장4‧5가 상인회장이 추가됐다.

이날 발표한 선대위 고문단에는 김순곤 광주전남 22개 시‧군향우회 총회장, 문희성 전 광주교단협의회 의장, 리종기 빛과사랑교회 담임목사, 정윤순 전 광주YWCA회장, 신흥수 광덕고 이사장 등 72명이 이름을 올렸다.

이용섭 후보는 “시민 중심의 사람캠프가 유능하고 좋은 사람들로 가득 채워지고 있다”며 “이용섭과 함께 하는 민선8기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시정에 직접 참여하면서 ‘협치하는 시민자치정부의 성공모델’을 완성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