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전당(원장 김선태) 전주공예품전시관(이하 전시관)이 5월 가정의달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운영한다.

5월 특별 이벤트는 지난 5월 5일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8일(토), 9일(일), 15일(토), 16일(일), 19일(수) 총 5일간 전시관 내에 마련된 오목대전통정원에서 진행한다.

주요행사는 ‘행운의 룰렛 돌리기’와 ‘전통놀이 왕을 찾아라’로 전시관을 찾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마련했다.

‘행운의 룰렛 돌리기’는 행사장 내 미션을 수행자에 한하여 기회가 주어진다. ▲전시관 스탬프 투어, ▲전시관 영수증 지참, ▲SNS게시글 업로드로 총 3가지 미션 중 한가지만 이행하면 된다.

‘행운의 룰렛 돌리기’는 꽝이 나와도 공예체험 키트를 제공해 모두가 경품을 받아갈 수 있으며, 1등이 당첨될 경우 고급 수공예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전통놀이 왕을 찾아라’는 전통놀이를 가장 잘 하는 사람을 뽑는 대회로 행사장에 마련된 전통 놀이인 ▲제기차기, ▲투호 던지기, ▲팽이치기, ▲전통 궁 쏘기로 이벤트가 끝나는 마지막 날인 19일(수)까지 참여한 기록이 가장 좋은 사람을 ‘전통놀이 왕’으로 선정한다.

‘전통놀이 왕’으로 선정된 4명의 이름과 기록은 전시관 전통놀이 명예의 전당에 등록되며, 왕에겐 소정의 상품과 상패가 전달 될 예정이다.

5월 5일 어린이날 운영된 ‘전통놀이 왕을 찾아라’의 현재 등록된 기록은 제기차기 9회(박성현, 세종), 투호 던지기 3개(김민서, 군포), 팽이치기 16초(조춘호, 진주), 전통 궁 쏘기 1개(송은선, 진안)이다.

한편, 이번 감사 이벤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명록 작성, 발열체크, 장내 출입인원 제한, 매시 45분부터 정시까지(15분간) 행사진행을 멈추는 등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수행한다.

김선태 한국전통문화전당 원장은 “이번 이벤트는 공예문화와 전통놀이를 가족과 함게 즐길수 있도록 마련한 행사”라며 “참여한 분들이 장내 방역수칙을 잘 지키며 수준 높은 시민의식을 보여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전시를 기획한 김혜원 공예문화산업팀장은“코로나 방역수칙을 지키며 운영되는 행사로 참가한 분들의 협조가 필요한 행사”라며, “방문객들을 위한 감사 이벤트인 만큼 참여자들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공예품전시관 누리집(www.jeonjucraft.or.kr) 또는 공예문화산업팀(☎ 063-282-88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