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통합관광사인 시스템 우수디자인 선정

 

 

대한민국생태수도 순천 통합 관광사인 시스템이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공모 사업에 2011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됐다.

Good Design 공모사업은 1985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제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 심사하여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올해에는 국내 우수 기업 및 디자이너가 1천501점을 출품하여 538점이 우수 디자인에 선정되었다.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되면 IF 등 국제 디자인 대회에서 서류심사가 면제되는 특권이 주어진다.

순천시는 700년 순천의 역사와 문화, 예술, 자연환경 등을 통합적으로 디자인하여 순천의 정체정을 알리고자 관광안내표지판을 주물로 제작하여 관광지의 방향 사인, 정보해설, 주차장과 진입로 표시를 설치했다.

또한, “순천”을 타공하여 자연과 빛을 투과시켜 소통과 동화를 표현했다.

시에 따르면 주철은 처음에는 녹이 슬어 흉하게 보일수도 있지만 200년 이상 보존이 가능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역사적 가치가 높고 빛의 양과 방향에 따라서 독특하게 보이는 장점을 활용했다고 말했다.

순천시 관광안내표지판은 자연생태 그대로인 순천만처럼 하늘의 뜻에 순응하는 순천의 정서를 담고 유행에 민감하지 않도록 투박하게 디자인한 점이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