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에 효능, 다이어트 식품으로 최고인기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자두나무의 열매

7월·8월이 제철인 과일 자두는 기분까지 맑게 해주는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숙변 제거 능력이 탁월해 다이어트에 자주 이용된다. 자두청이나 자두잼으로 만들어 먹기도 한다. 최근 비타민C 함유량이 상당하다는 자두과 과일 카카두 플럼이 정체를 드러냈다. 엘그라산을 함유한 호주의 자두 과일로 말린 자두 푸룬과 달리 녹색을 띠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두 플럼은 유해한 활성산소를 몸에서 제거한다. 카카두 플럼 파우더 가루로 출시해 시중에 판매하고 있다. 자두의 효능·부작용과 자두과 과일 카카두 플럼, 푸룬의 효능을 알아보자.

자두 효능 및 발효 자두의 숙변제거 효과

자두는 염증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다. 자두에는 플라보노이드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염증 및 치석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다. 더욱이, 자두에는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를 맑게 해주고 독소를 배출하는 효능이 있다. 이에자두의 효능으로 다이어트 식단 및 식재료로 사용이 되는데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으면 자두 부작용 없이 자두의 효능을 느껴볼 수 있겠다. 자두는 말린 상태로 먹는 건자두가 있다. 이는 푸룬이라고 불리며변비 예방 및 숙변제거에 탁월한 효능과 효과가 있다. 이에 평소 변비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변비에좋은 음식 자두와 건자두를 꾸준히 섭취해보기를 바란다. 또한, 이러한자두의 효능은 혈관 청소를 해주어 심장병을 예방하기도 한다. 자두는 시간이 지나면 무르기 때문에 깨끗이씻어 보관해야 오래도록 먹을 수 있다. 자두는 대량으로 구매하는 경우 덜익은 자두를 구매해 베이킹 소다를뿌려 2~3일 정도 후에 먹으면 좋다. 또한, 평소에는 자두를 개별 포장하여 냉장 보관법을 이용한면 한 달 이상 보관이 가능하기도 하다.

자두는 100g 34kcal로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으로 포만감이 빠르고 오래가며 식욕 억제 효과가 있다 변비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자두에 함유된 펙틴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숙변을 제거한다. 특히 말린 자두 푸룬은 변비에 효과가 좋은 음식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자두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이다. 과도한 업무와 학습 등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현대인들의 면역력 높이는 음식이다. 비타민C가 많아 피로를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방지하고 에너지를 만든다.

자두에는 비타민A와 항산화물질 안토시아닌이 함유됐다. 이 성분은 눈 점막을 구성하는 물질로 안구건조증·야맹증을 개선하고 시력회복에 도움을 준다. 자두껍질에 많은 안토시아닌을 제대로 섭취하려면 껍질을 베이킹소다나 식초에 깨끗이 씻는 법을 사용해 껍질째 먹는다. 마그네슘이 많은 자두는 다리에 쥐가 날 때 혹은 임산부의 조기 진통과 조산을 예방한다. 뼈 건강에도 좋은 과일이다. 비타민K가 풍부해 뼈 생성 대사 물질을 활발하게 하고 골밀도를 향상한다. 자두씨는 독특한 효능이 있다. 잘 말려서 벌레에 물렸을 때 자두씨 껍질을 찧어서 환부에 바르는 민간요법이 있다. 자두 액기스는 이가 시리거나 자두의 신맛을 감당하지 못하는 사람의 경우 자두 추출 원액을 물과 희석해 마시면 좋다.

15가지 각종 과일을  섞어 발효시킨 백자두는 미백과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주며 미세먼지 등으로 인한 체내 오염물질 배출에 도움을 준다. 발효 자두를 하루에 3개를 먹으면 첫날 설사와 더불어 몸속 숙변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수 있다.

발효자두는 해외 직구배송을 통해 국내에서도 먹을 수 있다. 숙변 제거와 변비에 좋은 음식으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발효 자두제품 문의전화:010 9468 4450)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