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 단속에도 음주운항 지속... 오는 29일까지 계도기간, 8월 4일 육·해상 전방위 단속 실시

최근 선박 음주운항에 대한 목포해경의 강력한 단속에도 불구하고 음주운항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23일 목포해경은 오는 29일부터 6일간 음주운항 홍보계도기간을 거쳐 8월 4일 육·해상 전방위 강력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경은 음주운항 근절을 위해 육상에서는 출항 전 화물선, 낚시어선, 유․도선을 대상으로 안전 계도를 실시하고 해상에서는 모든 선박을 대상으로 음주 단속을 추진한다,

해경은 이에 앞서 지난 6월에도 총 84척을 대상으로 음주측정을 실시해 출항 전 0.03% 이상 낚시어선 1척을 대리선장에게 출항케 하고, 0.03% 미만인 어선은 현장 계도 조치했다.

해경은 여름 휴가철 다중이용선박인 여객선, 유․도선을 대상으로 해상교통질서를 확립과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지속적인 음주단속을 실시할 방침이다.

채광철 서장은 “음주운항은 자신과 타인의 생명을 담보로 하는 매우 위험한 행위다”며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술을 마시고 조타기를 잡아서는 안 된다”고 당부했다.

한편, 목포해경 관내 지난 3년간(16~18년) 음주운항 단속 건수는 총 34건으로 어선이 26건으로 전체의 74%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