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장흥 천관산에서 관산라이온스클럽 6지역 부총재 이남용L 주관으로 개최

2018-2019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2지구 제6지역 합동라이온스대회가 10일 장흥군 관산읍 천관산잔디구장에서 관산라이온스클럽(대회장, 6지역 부총재 이남용L)주관으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정종순 장흥군수 등 외빈과 박인철 지구총재를 비롯한, 총재를 역임한 양옥년. 조영주 전 355복합지구 의장과 윤성철 전 총재, 지구임원 등 6지역 25개 클럽 1천여 라이온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을 이뤘다.

특히, 이번 대회는 예년과 달리 야외에서 체육행사와 노래자랑 등 라이온 모두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접목하여 클럽 간 친목을 도모하고 회원 간 우의를 돈독히 하는 의미 있는 대회로 치러졌다는 많은 칭찬을 받았다.

또한, 많은 경품과 상품을 준비하여 또 하나의 즐거움을 선사했으며, 특히 점심식사를 뷔페로 준비하여 참여한 클럽의 많은 수고를 덜어줬다는 호평이 이어졌다.

대회를 주관한 이남용 6지역부총재는 대회사에서 호남의 5대 명산의 하나인 천관산에서 22차 6지역 라이온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영광이라면서 “클럽 간 유대를 공고히 하고 회원 간 화합과 친목을 돈독히 하여 지역사회, 나아가 국가 발전에 기여하기위해 참된 봉사와 실천을 다짐하고자 라이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였다”고 전했다.

이어 “오늘 라이온대회를 통해 라이오니즘을 통한 참된 봉사와 자기희생으로 도덕성을 회복하고 인간 존중의 가치관이 정립되어 건전한 사회복지가 실현될 수 있도록 봉사인 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정과 사랑을 나누는 자리가 되기를 기원 한다”고 밝혔다.

박인철 총재는 치사에서 “그동안 지역사회 발전과 소외된 이웃을 찾아 수많은 봉사활동을 해 오신 6지역 라이온가족에게 아낌없는 찬사를 보내며, 오늘 대회를 통해 회원 모두가 다시 한 번 라이온이라는 자긍심을 가슴에 간직하고 주변으로부터 진정으로 존경받는 참봉사인이 되기를 당부 한다”고 말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축사를 통해 “헌신적인 봉사로 우리사회에 희망을 더하고 있는 6지역 이남용 부총재님을 비롯한 라이온께서 ‘맑은 물 푸른 숲 정남진 장흥’을 찾아주신데 대해 감사와 환영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이웃들과 함께 호흡하고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라이온스클럽의 열정에 다시 한 번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사랑과 열정으로 우리 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지역 간의 화합을 이끄는 역량 있는 단체가 되어주기를 바란다” 당부했다.

한편,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2지구는 1,2,3지역 목포, 5지역 영광, 함평, 나주, 장성 등이며 오늘 지역대회를 치룬 6지역은 영암, 강진, 장흥, 완도, 진도, 해남으로 분포되었으며 지구전체 64개 클럽에서 3천여 라이온이 폭넓은 세계적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