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려대학교는(총장 김형배) 9일 고구려대 회의실에서 뉴질랜드 ACG Education Group 톰 파커 이사장 대표단을 초청해 두 대학 간의 학술교류 협력을 논의 하였다.

특히 이날 두 기관은 교육과정 운영과 학생 교류에 관한 세부 사항을 확인하고 양 기관의 교육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기로 하였다.

톰 파커 ACG Education Group 이사장은 "양 기관이 보유한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학술·문화적 교류 등 상호 발전을 도모할 것이다"면서 "고구려대학교와 진행하는 인턴쉽 교류 프로그램에 뉴질랜드의 많은 학생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이미 지난해 6월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해외 글로벌 인재육성 및 학생 인턴쉽 교류 강화와 관련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지난 1985년 설립된 뉴질랜드의 ACG Education Group은 뉴질랜드 최고의 여행 및 관광 전문교육기관으로서 산하에 7개의 캠퍼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국제항공 운항과정을 이수하는 학생들은 에미레이트, ANA, 타이, 가루다 항공사에 다수 취업하는 유수한 대학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김형배 고구려대학교 총장은 “지식과 실무 능력을 고루 갖춘 국제적인 수준의 인재를 양성하는 우리 대학의 모습을 이들 대학이 평가하고 있다”면서 “이번 교류 협력을 통해 우리대학의 국제경쟁력도 한층 높아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