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문화.농수축산 전 분야 디자인 도입

전남도에 따르면 7월 29일 전남도청에서 박준영 도지사와 정성관(주)매일방송 CND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디자인 기반 지원'에 관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주)매일방송 CND는 2010년 매일경제의 종합편성 사업자 선정과 함께 매일경제 그룹내 종합문화사업을 대표하는 사업법인으로 설립되었고 전시문화컨벤션, 마케팅사업 등을 추진, 국내 최고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고품격 생활문화써비스를 지원하는 그룹으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 공공디자인엑스포' 홍보 대행 및 효동문화 역사마을 가꾸기 프로그램 개발, 브랜드개발, 각종 축제를 기획하여 전시‧운영해 오고 있다.

이날 협약은 전남도가 추진하고 있는 옥외광고대전, 상품포장디자인 전시,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디자인공모대전의 컨설팅 지원과 전남의 농‧수‧축산품의 브랜드 개발 및 홍보 마케팅 분야, 공공디자인 정책을 기획‧적용할 수 있도록 업무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공공디자인아카데미 운영과 관련한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하기 위해 이뤄진 것이다.

이에 따라, (주)매일방송 CND는 전남도에 이들 분야에 관해 협력 가능한 항목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해 보다 실질적이고 실천 가능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컨설팅 하게된다.

양복완 전남도 관광문화국장은 이번 협약으로 옥외광고대전, 상품포장디자인 전시, 디자인공모대전 등의 전시행사가 전문기관의 컨설팅을 통해 규모와 내용을 갖춘 알찬 행사로 거듭나며, 전남의 농‧수‧축산물 등의 브랜드 개발 및 홍보 마케팅 지원으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부가가치 여건을 창출하여 지역경제 발전 및 도정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데일리안 광주전라=박종덕 본부장)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