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만채 전남도교육감은 “교육이 지역과 나라 발전의 원동력이다”고 강조했다.

장 교육감은 28일 전남 무안 남악 남도소리울림터에서 목포지역 유․초․중․고등학교, 특수학교 운영위원 400여명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대화의 시간은 전남도교육청과 목포교육지원청이 학교운영위원의 역할과 운영에 대한 전문성을 신장하고 교육감과 소통․협력의 장을 만들기 위해 이루어졌다.

장만채 교육감은 운영위원들을 대상으로 한 특강을 통해 “교육이 지역과 나라 발전의 원동력이다”고 강조하면서 “앞으로의 교육은 가치와 인성교육이 중심이 되는 교육의 본질에 충실해야 된다”고 말했다.

또 교육공동체와 소통하는 질의․응답 과정을 통해 전남교육 발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자유학기제의 도입 취지와 전망에 대한 의견 교환이 이루어지는 등 수준 높고 진지한 시간이 됐다.

특히 유치원 및 학교운영의 민주성과 투명성 확보 등 단위 학교의 교육자치 정착과 운영위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내실 있는 연수가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한 학교운영위원은 “학교교육의 중요성과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에 대해 음미해보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교육감님의 교육현안에 대한 솔직한 의견과 비전을 들을 수 있어서 참 좋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