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콜센터 1899-1110로 전화…이용요금 일반택시 요금 50% 이하로 저렴

진도군이 지난 25일(월) 장애인 콜택시 운영을 위한 운영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군은 지난해 말 사업비 4,000만원을 투입하여 장애인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휠체어가 장착된 택시를 구입해 1월초부터 본격적으로 운행 중이다.

장애인 콜택시는 대중교통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1·2급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도입됐으며, 이용요금은 일반 택시의 50% 이하로 저렴하다.

군은 민간위탁기관 선정 심사위원회를 통해 장애인 콜택시 수탁기관으로 (사)전남지체장애인협회 진도지회를 선정했으며, 통합 콜센터 운영 및 요금, 유지 방안 등에 대한 협의를 마치고 올해부터 운행을 시작했다.

장애인콜택시는 이동에 불편을 겪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제작된 슬로프형 승합차로 휠체어를 타고 승차가 가능하며, 탑승대상은 장애인 1·2급 및 일시적 휠체어 이용자로서 버스이용이 어려운 자와 보호자 등이다.

이용 문의 및 신청은 통합 콜센터(☎1899-1110)로 하면 된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장애인 콜택시는 이동과 보행이 어려운 중증 장애인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특별 교통수단이다”며 “몸이 불편한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가 살기 좋은 진도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복지 사각지대 제로화를 위해 ▲거동이 불편한 중증 장애인의 재활 서비스를 위한 중증 장애인 거주 시설 건립 ▲장애인 등 복지 사각 가정에 대한 생활수준의 데이터화 ▲정기적 방문 ▲군민행복생활지원단의 내실 운영 등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