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판 및 열연제품 연간 40만 톤 규모 가공능력 보유
中 조선산업 핵심거점 보하이(渤海)만 지역에 안정적 판매기반 확보

포스코의 해외 최초 후판가공센터인 POSCO-CDPPC 준공식에서 테잎커팅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왼쪽 부터 정길수 POSCO-China 총경리, 조백상 선양(瀋陽) 총영사, 강덕수 STX그룹 회장, 정준양 포스코 회장, 샤더런(夏德仁) 다롄(大連)시 서기, 왕핑(王萍) 다롄시 부비서장, 진청(金程) 창싱다오(長興島) 경제기술개발구 주임, 우성푸(吳生富) 중국일중중장비그룹 동사장

 

포스코가 14일 해외에서는 최초로 중국 랴오닝(遼寧)성 다롄(大連)시 창싱다오(長興島)에 후판 가공센터인 POSCO-CDPPC를 준공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정준양 포스코 회장과 조백상 선양(瀋陽) 총영사, 샤더런(夏德仁) 다롄시 서기, 강덕수 STX 회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정준양 회장은 축사를 통해 “POSCO-CDPPC는 다롄을 중심으로 한 보하이만 지역이 세계 조선산업과 관련 부품의 핵심기지로 도약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지역사회 및 고객사와 함께 발전하는 모범기업으로 성장해 사랑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POSCO-CDPPC는 연간 40만톤 규모의 가공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한국의 포스코에서 생산된 후판과 열연제품을 가공해 다롄시 창싱다오를 중심으로 한 보하이만의 고객사에 공급하게 된다.

보하이만은 STX대련조선,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등 한국 기업을 비롯해 중국 3대 조선소 중의 하나인 대련선박중공(DSIC) 등 조선사와 조선관련 부품사가 밀집해 있는 등 중국 조선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성장하고 있어, 후판제품 수요가 급격히 늘고 있다.

포스코는 POSCO-CDPPC의 준공으로 보하이만 지역에 안정적 판매 기반을 확보하고, 톈진(天津)의 POSCO-CTPC, 선양의 POSCO-CLPC, 옌타이(煙臺)의 POSCO-CYPC와 함께 보하이만 철강 클러스터를 구축, 화베이(華北), 둥베이(東北) 및 산둥(山東)성 일대의 고객들에게 우수한 가공 및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