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총장에 "지뢰도발 자작극괴담 유포 불순세력 색출,처벌" 요구

 
시민단체 활빈단(대표 홍정식)은 20일 논평을 통해 이날 오후 대법원이 9억여원의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참여정부에서 국무총리를 역임한 한명숙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에게 징역 2년 실형과 추징금 8억8000만원 확정한 데 대해 “정의가 살아 숨쉬는 바른 재판 결과다”라며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 등 당 지도부는 재판 결과에 국민들께 대사죄해야 한다”고 논평했다.

활빈단은 또 법과 원칙에 따라 있는 사실과 확실한 증거에 의해 대법원 전원합의체(주심 이상훈 대법관)가 8:5로 선고한 결과를 사실 그대로 받아들여 국민 앞에 무릎꿇고 용서를 빌어야 할 제1야당이 “공안탄압,사정정국 운운등 정치적 공세나 펼친다면 국민적 저항과 심판에 처해질 것이다”고 맹비난했다.

활빈단 홍정식 대표는 판결 직후 대법원 앞 시민들에게 이 같이 논평한 뒤 “국무총리 역임한 국회의원이라고 재판을 5년여간이나 질질 끌어 온 점은 매우 유감이다”며 “재판에 영향을 끼친 새정치연합 법사위 중진들에 대한 한 전 총리 비호 의혹이 짙다”고 덧붙였다.

​한편 활빈단은 대법원 앞 부패정치인 규탄 시위후 대검찰청앞에서 김진태 검찰총장에 북한 저지른 지뢰도발 만행을 자작극이라는 괴담으로 유포시키는 불순세력과 그 배후조정세력 색출에 나서 신속 수사후 강력한 처벌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