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업인 참여 UCC 동영상 8월31일까지 공모, 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전남 강진군이 지역 농수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새로운 홍보 방법을 기획하여 화제다.

강진군 초록믿음 지원센터에서는 강진군의 농수특산물을 소비자에게 홍보하기 위해 「남도맛 1번지, 여름휴가 1번지 강진」라는 주제로 8월 31일까지 UCC동영상을 공개 모집한다.

응모자격은 전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강진 농수특산물, 특화된 음식 그리고 강진군 4대핵심 프로젝트(오감통, 초록믿음직거래지원센터, 감성여행1번지, 마량놀토수산시장)나 청자축제 홍보 UCC작품이면 된다.
다만, 반드시 강진군 농어업인이 출연하여야 하고, 강진군의 농수특산물, 음식, 농어업 생산현장, 관광명소 등이 1개 이상 동영상 배경으로 포함되어야 한다.

농수특산물은 구체적인 상품을 선택하여 CF광고, 뉴스, 마술쇼, 코미디, 다큐멘터리, 뮤직비디오, 패러디 형태 등을 자유롭게 참신하게 표현하고, 마지막 컷에는 강진군 직거래지원센터 초록믿음 로고가 들어가야 한다. 애니메이션 또는 사진을 나열한 형태의 작품은 접수하지 않는다.

신청방법은 공모작을 개인 유튜브에 업로드 후, 접수전용 이메일(2009@korea.kr)에 작품설명과 함께 영상 URL을 기재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대상 1명 200만원, 최우수상 2명 100만원 등 총 55점에 15,000천원의 시상금이 주어지며 심사기준은 8월31일 18시까지의 유튜브 조회수를 기준으로 한다. 입상작 발표는 9월 2일 개별 통보(SMS) 또는 군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시상은 9월4일 초록믿음 100일 기념 행사시 시상할 예정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농어업인과 함께하는 이번 UCC 공모전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농수산물과 음식, 휴양자원이 더욱 많이 알려질 수 있도록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펼칠 열정적인 분들이 도전해 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상작 55편의 소유권은 강진군에 귀속되며 향후 강진군 SNS(블로그,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를 통해 지역 농수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강진군청 홈페이지(www.gangjin.go.kr) 고시/공고 또는 초록믿음사이(www.gangjin.center) 이벤트를 방문하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