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지정‘해안누리길’활성화 지원대상사업 선정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2011년 우리마을 녹색길 사업으로 조성한 신지 ‘명사갯길’이 해양수산부지정 ‘해안누리길 활성화 지원 대상사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신지 명사갯길은 자연 그대로의 길로 경관이 수려하고 우리 해양문화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보행 가능한 해안길로서,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신청한 168개 길 중에서 해안누리길로 지정되었다.

명사갯길은 신지면 강독 신지대교 휴게소를 시점으로 하여 신지면 동고리까지 총28km이다.

해양수산부로부터 해안누리길 활성화 사업을 위탁을 받은 (재)한국해양재단에서 지난 3월부터 전문가로 구선된 실사단이 전국 9개 노선에 대하여 현장실사를 한 결과 완도 신지 명사갯길이 1순위, 인천광역시옹진군 삼형제길이 2순위로 선정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신지 명사갯길은 활성화 사업비 5천만원으로 해안누리길 종합안내판, 물하태 헬기장 낙석방지 시설, 해안가 등대 주변 폐 초소 정비 포존 및 주변 섬 해설판, 안전시설 등 정비하고, 청산도 슬로길과 연계한 해안누리길 스토리텔링을 개발 추후 도보여행객들이 함께하는 걷기 축제 등을 개최 할 예정이다.

이제건 환경산림과장은 “현재 수립 중인 명사갯길 정비 기본계획이 완료 되면 미개설 구간(13km)에 대하여 사업비를 확보 추진하여 전국 도보여행객이 가장 많이 찾는 해안누리길을 조성 할 계획이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