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도배 봉사단의 아름다운 집 꾸미기 수혜가정 제 11호 탄생

 
광양제철소(소장 안동일) 직원들로 구성된 전문 도배 봉사단이 6일, 사랑의 도배봉사 활동으로 광영동에서 혼자 살고 있는 할머니 댁을 찾아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선물했다. 

쉬는 날을 이용, 틈틈히 교육을 받고 전문 도배기능사 자격증까지 취득한 봉사단원들은 이날 전문가다운 능숙한 손길로 할머니 댁의 방과 거실의 빛 바랜 벽지를 뜯어 낸 후 깨끗한 새 벽지를 바르고 가구와 전기 물품들을 정리했다. 

도배 수혜가정 제11호가 된 윤 할머니(만 82세)는 “봉사자들이 쉬는 날인데도 이렇게 직접 찾아와 새 집처럼 꾸며주니 어떻게 감사의 표현을 해야할지 모르겠다. 봉사단원들의 손길 덕분에 새로 단장된 집에서 지낼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해부터 매월 1회 이상 실시되고 있는 전문 도배 봉사활동은 광양시청 사회복지과에서 수혜 대상자를 선정하고 광양제철소 도배전문 봉사단이 나눔의 손길을 지원하는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88년부터 꾸준히 사회공헌활동과 재능봉사를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작년 6월부터는 전문봉사단을 구성하여 자매마을 시설물 관리와 농기계, 학습, 발 마사지, PC 수리 등 지역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봉사활동 중심으로 확대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