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볕 따스한 14일 강진군노인전문요양원에 사랑의 하모니가 울려 퍼져 어르신들의 얼굴에 움음꽃이 피었다.

서울에 소재한 연세음악아카데미 봉사단 33명 (대표 손 덕)이 강진군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하여 어르신을 위한 위안공연과 함께 정성이 담긴 선물을 전달하는 포근한 행사가 열렸다.

연세대 여성고위지도자과정(TMP)을 수료한 동문들이 2005년에 창단한 이래 수차례 자선공연을 해오고 있는 연세음악아카데미는 매년 1회 지방의 노인 등 소외계층을 방문하고 위로공연을 하는 좋은 일을 해오고 있으며 이번 공연도 그 일환으로 마련됐다.

요양원 중앙홀(조정순 휴게실)에서 열린 이 날 공연은 공연단 30명 전원의 목소리가 만드는 사랑의 하모니를 시작으로 독창, 무용, 연주 등 다채로운 순서가 이어져 시설 입소 어르신들의 가슴에 잔잔한 감동과 행복을 전해주었다.

일정을 마친 공연단은 시설 내 어르신들을 일일이 돌아보며 손을 잡아드리며 정성으로 준비한 선물을 전달하기도 했다.

공연단을 이끌고 있는 손 덕 대표는 “긴 시간 버스를 타고 강진까지 오는 동안 조금은 지치기도 했지만 어르신들을 뵙고 사랑을 나누다 보니 오히려 우리가 더 행복졌다”면서 “이곳에 계신 어르신들이 지금처럼 늘 행복하시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공연을 함께 지켜본 요양원 양화숙 요양보호사는 “이렇게 먼 곳까지 달려와 사랑을 전해주시는 그 정성이 오늘 공연 순서 순서마다 느껴지는 것 같았고 공연을 보는 어르신들의 얼굴에도 행복이 묻어나는 것 같았다”면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1박2일 일정으로 강진을 방문한 연세음악아카데미는 강진군 관광지와 재래시장 등 강진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올라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