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오후3시30분 성남시청 한누리실 ‘선비정신과 지도자의 리더십’주제

▲ 김병일 전 기획예산처 장관
이영해 한양대 교수가 이끄는 (사)21세기분당포럼에서는 오는 16일 오후3시30분 성남시청 한누리실에서 '김병일 전 기획예산처 장관 초청 강연 및 토론회'를 갖는다.

김 전 장관은 ‘선비정신과 지도자의 리더십’이란 주제로 한 이번 강연에서 '선비정신을 중요시 했으며, 그 이유는선비정신이 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초적 소양이며, 선비정신 수양의 과정을 통해 얻은 지혜와 덕은 곧 백성을 두루 보살피고, 나라를 이끌어 가는 지도자의 리더십의 토대로 생각했기 때문'임을 전한다.

공동대표로 강요열, 김광윤, 이상연씨가 활동하는 (사)21세기분당포럼의 이번 김 전 장관의 강연은 제131회 행사로 전국포럼연합과 선진화개혁추진회의에서 후원하며 권순홍 국제대 교수의 사회로, 노태욱 부대표(강남대 교수)가 좌장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김병일 전 기획예산처장관은 서울대 사학과 학사, 행정학 석사, 행정고시 합격, 경제기획원 국장, 통계청장, 조달청장, 금융통화위원, 기획예산처 차관, 기획예산처 장관, (현)한국국학진흥원 원장, 선비문화수련원 이사장을 역임했으며 저서로는 ‘퇴계처럼’, ‘고객을 위한 변화는 아름답다’등이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