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희재, TV공청회 및 사장선임위원회 주장

방송통신학회, 미디어콘텐츠학술연합, 공영방송정상화국민행동, 인터넷미디어협회, 한국시민단체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공영방송 지배구조 개선방안 찾기 토론회가, 1월 18일(금) 오후2시에, 광화문 프레스센터 12층 강당에서 열린다.

방송통신학회 등이 공동주최하는 이날 토론회의 사회는 최창섭 서강대신방과명예교수가 맡고, 진용옥 방통학회장, 김광옥 수원대명예교수, 강동순 전)KBS 감사, 이상로 MBC공영방송노조위원장, 인터넷미디어협회 변희재 회장이 발표자로 나선다. 

그리고 방송통신위원회 위원 구성과 KBS 및 방문진 이사 선임 방법, 그리고 KBS와 MBC 사장 선임 방법 등에 대해 각자의 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문제가 되고 있는 MBC의 정체성과 소위 민영화에 대한 공방도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변희재 회장은 KBS, MBC, EBS의 사장선임 방법으로 TV생방송공청회 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 방식의 구체적 내용은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공청회를 열 것, 공청회를 TV생중계할 것, 인사권자인 이사들이 각 5인씩 추천하여 사장선임위원회를 구성할 것, 사장 선임위원회가 무기명 투표로 사장을 선출할 것 등이다. 

토론자는 김영 전)부산MBC사장, 문재완 외대 법률전문대학원 교수, 박한명 폴리뷰 편집국장 등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