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G마켓, 해남미소 운영 1년6개월만의 쾌거

 
해남군(군수 박철환) 직영 쇼핑몰 해남미소가 제4회 옥션/G마켓 지방자체단체 e-마케팅 Fair에서 온라인 마케팅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e-마케팅 Fair는 전국 104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고 100만명 이상의 온라인 투표 참여가 이루어진 행사로 명실상부한 지방자치단체 온라인 최대의 축제다.

해남미소는 자치단체 중 마케팅 분야 온라인 판매 실적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았다.

실제로 군은 지난 2011년 7월부터 해남미소를 직접 운영, 위탁기간 4년 평균 매출액보다 130%가 증가한 올 매출 12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김장철 대비 특판전, 명절 이벤트, 감사고객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회원들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에 농수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유도했으며, 수도권 소비자와 함께 하는 직판전에 함께 해 신규고객 확보에 적극 노력하는 등 해남미소 활성화에 노력해 온 결과다. 현재 해남미소 회원수는 62,934명으로 이중 83%가 수도권 고객이다.

이와 함께 회원들의 구매만족도도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군이 해남미소 입점 업체와 생산농가에 대한 기준을 엄격히 해 온라인 구매자의 불만족을 제로화하는데 적극 나선 결과다.

특히 해남미소 운영을 통해 지역 농가들이 소비자 직거래를 통해 농수산물을 제값에 팔 수 있게 되는 등 지역 농수산물 판로에 희망을 주고 있는 것도 높게 평가받았다.

해남읍에서 방울토마토를 재배하는 김광영씨(65세)는 “해남미소를 통해 방울토마토를 제 가격에 팔수 있어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고 있다”며, “이번 수상으로 해남미소가 전국에서 가장 믿을 수 있는 농수산물 쇼핑몰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을 펼쳐 해남미소의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