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11일~13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세계외교 가상으로 펼치는 모의유엔

 
청소년조직국제모의유엔 (YOUMUN) 사무국은 지난 8월 광주 조선대학교에서 열린 제1회 행사에 이어 2013년 1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릴 제2회 대회를 앞두고 참가학생 접수에 들어갔다.

특히 제2회 대회는 종합인터넷신문 <뉴스웨이호남본부>가 주최하고 광주광역시와 <광주매일신문>이 후원하는 행사로 승격시켜 대회 규모와 품격을 한층 높여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조직국제모의유엔총회은 서울 및 수도권에만 편중된 모의 유엔 회의를 지방인 광주와 호남지역에 활성화 시키고 모의 유엔을 경험하지 못한 지방 학생들에게도 고른 참여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경쟁력을 키워 지역 간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빛고을 광주에서 품격있는 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광주대회 개최를 계기로 지방 학생들도 국제회의를 경험해 볼 수 있고 국제사회 현안에 대해 학생들 시각으로 토론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된다.또한, YOUMUN은 기존 모의 유엔과는 색다르게 4개의 공식 언어 ( 영어, 한국어, 중국어, 독일어)로 회의를 진행하며, 전국에서 300여 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국제사회 문제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각 위원회별로 우수 제안을 많이 한 위원들에게는 광주시장상, 의회의장상, 교육감상 등 다수 수상할 예정이다.제2회 청소년조직모의유엔 대회 총책임을 맡은 광주보문고등학교 유성균 총장은 "지난 제1회 대회를 경험으로 제2회 대회부터는 언론사가 주최하는 대규모 행사인 만큼 국제회의 격에 맞게 품격 높은 대회로 만들겠다"며 "빛고을 광주에서 개최되는 만큼 전국에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Model United Nations, MUN이라고 알려진 모의 유엔활동은 청소년들이 UN 각 위원회에서 한 나라의 대사의 역할을 맡아 세계 외교를 가상으로 펼쳐나가는 모의 유엔총회로 국제 사회의 현안이 되는 이슈에 대해 세계 여러 나라의 입장을 듣고 의제를 조율하고 협상하면서 이에 합당한 결의안을 도출해내는 것을 목적으로 한 청소년 활동조직이다.

제2회 청소년조직모의유엔 행사는 2013년 1월 11일~13일까지 3일 일정으로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며, 현재 참가할 대사단을 사전 신청받고 있다. 청소년조직국제모의유엔 홈페이지( www.youmun.co.kr)  ), 이메일(youmun2013@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