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

▲ 목포시의회 최홍림 의원
(데일리저널 목포=이원우 기자)전남 목포시의회 최홍림 의원이 목포시 대표 시민사회단체로 자리매김한 오피니언리더클럽 목포 청년 100인 포럼이 선정한 '참 시상식'에서 참 의원상을 수여했다.

26일 목포청년100인포럼은 "지난 18일 수여한 제1회 목포청년100인포럼 선정 참 의원상은 지난 2년 동안의 목포시의회 의정활동에 대해서 목포 시민들이 냉철하고 긍정적으로 평가한 결과를 바탕으로 100인 포럼의 엄정한 자체 심사를 통해 수여한 결과물이다"고 밝혔다.

또 지방자치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보여줌으로써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평가했다.

최홍림의원은 지난 2010년 6.2지방선거에 당선된 초선의원으로 현장중심의 상임위원회 활동과 시정질문, 행정사무감사 및 의원발의 조례제정을 통해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는데 앞장서 왔다.

또한 집행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현안사업에 대해 예리한 판단과 분석력을 발휘, 문제점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시민의 입장을 대변하는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최 의원은 목포시의회 초선의원의 연구모임인 목포클린의정발전연구회 회장으로 지난 2010년 8월 부터 활동중이다.

클린연구회는 늘어가는 복지수요에 대비해 지역 특성과 실정에 맞는 복지정책을 수립하고 대안을 제시해 지역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다양한 복지정책을 발굴하고 연구.활동하자는 목적으로 서민생생활 정치 구현을 목표로 설립됐다.

▲ 목포시의회 최홍림 의원(가운데)이 목포 청년 100인 포럼이 선정한 참 시상식에서 참 의원상을 수여했다.
최홍림의원은 "목포시민단체가 주는 의미있고 값진 상을 받아 기쁘다. 앞으로도 목포시민을 위해 남다른 열정를 갖고 진정한 시민의 대변자로서 의정활동을 수행하겠다"며 "참 의원 상을 계기로 더욱 더 제대로 된 목소리와 역할을 하고 소신과 원칙을 지키는 참다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