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T, 7.26(목)~8.24(금)까지 30일간 “달라진 우리 지역, 영상으로 자랑하세요”

한국산업기술진흥원(원장 김용근, 이하 KIAT)은 그동안 추진되어 온 지역발전정책을 통해 발전된 지역의 구체적인 모습과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발전의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알리고자 「지역발전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2012 지역발전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에서는 지역정책을 통한 지역발전 사례, 지역발전 정책 아이디어 제안 등 지역발전을 주제로 자유롭게 제작된 UCC를 7월 26일(목)부터 8월 24(금)일까지 30일간 접수한다.

지식경제부, 지역발전위원회, 17개 광역 시·도가 공동 주최하고, KIAT가 주관하는 ‘2012 지역발전주간’은 개막식, 전시회, 컨퍼런스, 채용박람회,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들을 통해 정부와 지자체의 다양한 지역발전정책 성과와 지역의 비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종합행사이다.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에서는 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대상(1명), 금상(2명), 은상(3명), 장려상(5명) 수상자를 결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총 상금 7백만원을 지급하며, 수상작들은'2012 지역발전주간' 행사 기간 중 전시될 뿐 아니라 '지역발전 국토탐방 대장정'참가 신청 시 우선권도 부여한다.

'지역발전 국토탐방 대장정'은 對국민 공모로 선발된 참가자들이 자전거길을 활용한 국토종주를 통해 각 지역의 발전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이를 전파하기 위해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9월 16일(월)부터 25일(화)까지 9박10일간 총 거리 902㎞를 주행할 예정이다.

KIAT의 김홍석 지역산업단장은 “이번 '지역발전 UCC 공모전'에 국민들의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작품들이 많이 응모될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통해 국민들이 지역발전정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2012 지역발전주간' 홈페이지(www.krdw.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사무국(02-6009-3721, kooth@kiat.or.kr)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