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여수엑스포 만을 위한 특별한 무대 선사

가요계의 ‘영원한 디바’이자 전설로 손꼽히는 패티김이 오는 16일(월) 저녁 여수세계박람회 엑스포 팝 페스티벌 무대를 찾는다.

패티김은 지난 1958년 미8군 무대에서 데뷔한 이후 ‘서울의 찬가’, ‘못 잊어’, ‘빛과 그림자’, ‘사랑하는 마리아’, ‘이별’, ‘초우’, ‘사랑은 영원히’,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랑’, ‘가시나무새’ 등 일일이 나열하기도 어려울 만큼 수많은 명곡들을 남기며 가요계의 거장으로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해 왔다.

특히 1960년에는 일본 정부의 초청으로 NHK에 출연하고 1962년 최초로 개인이름을 걸고 리사이틀이라는 표현을 사용한 공연을, 1966년 한국 최초의 창작 뮤지컬 ‘살짜기 옵서예’ 주연, 1978년에는 대중가수로는 처음으로 세종문화회관 대강당에서 ‘패티김 리사이틀-서울의 연가’를 공연했다.

1989년에는 한국가수로는 최초로 미국 뉴욕 카네기 콘서트홀에서 공연하는 등 대한민국 가요사에 굵직한 선을 남겨왔다.

상반기 투어의 마지막을 장식하게 되는 16일(월) 엑스포 팝 페스티벌 패티김의 공연은 15인조 오케스트라 밴드와 오페라 합창단, 대북 등이 어우러지는 대규모 공연으로 자신의 빅히트곡인 ‘못 잊어’, ‘가시나무새’, ‘그대 없이는 못살아‘를 비롯해 여러 명곡들을 선보이며 중장년층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미국 일정을 조정하면서까지 여수엑스포 무대에 서겠다는 의지를 보여 준 패티김은 공연을 앞두고 “전 세계인의 해양축제인 여수엑스포 팝 페스티벌 무대에 서게 돼 그 어떤 자리보다 의미 있는 무대가 될 것 같다”며 “55년의 가수 인생을 마무리하는 은퇴 무대인만큼 관람객들에게 다시 볼 수 없는 특별한 무대를 선물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