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장,그룹리더,팀리더 배우자 상대 QSS교육 실시

 
포스코 광양제철소(소장 백승관)가 29일 제철소 부장/그룹리더,팀리더 배우자 가운데 희망자 24명을 대상으로 QSS(Quick Six Sigma) 활동을 전파했다.

QSS(Quick Six Sigma)활동은 구성원 전체가 참여해 현장의 환경과 의식을 개선하는 실천활동으로 각 분야의 개선 전문가가 참여해 작업, 공정, 설비효율 등을 개선하는 포스코형 혁신도구이다. 

이번 교육은 가정에도 QSS활동을 접목시키면 가정생활의 만족과 즐거움이 배가 되고 불필요한 낭비를 제거하여 가정경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서 이뤄졌다. 

혁신지원그룹 관계자는 ‘가정생활에서 일상적인 낭비를 발굴하고 정리정돈, 근검절약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통해 부부간 상호 이해를 증진하여 행복한 가정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은 정리정돈을 기본으로 가정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참석자들은 약 2시간 동안 참여형 강의를 통해 이론적 지식을 습득하고 이후 1.5시간 동안 실습을 하며 체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 참여자들은 ‘우리 집 정리정돈 수준을 스스로 진단할 수 있었으며 정리정돈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가이드를 제공해줘서 일상생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이번 QSS 교육의 호응을 지켜본 후 교육대상을 일반직원 및 패밀리사 가정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