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의 미래발전, 어떻게 할것인가?

 
광주 산업발전의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추진 중인 '미래전략기획위원회'가 오는 11일 곤지암리조트(경기 광주)에서 '광주의 미래발전,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미래전략기획위원회는 11일과 12일 양일간 곤지암리조트에서 산업연구원(KIET),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KIER), 기초과학연구원(IBS), 광주과학기술원(GIST), 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 등 각계 전문가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토론회를 개최한다.

특히, 금번 회의에서는 최근의 우리나라 R&D추진 방향을 알아보고 정부의 과학기술 중장기 발전전략을 중심으로 광주의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대한 토론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친환경 녹색도시를 선도하고 있는 광주광역시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녹색도시 실현 방안에 대해서도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그동안 미래전략기획위원회는 중앙과 지역의 전문가 간 네트워크 구축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해 1년 4차례 서울, 광주 등에서 위원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중앙정부의 정책에 발맞추어 광주의 중장기적인 발전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역 현안이나 정책동향 토론 등을 통해 지역 경제성장 종합대책 등을 세워나가고 있다.

광주테크노파크 유동국 원장은 "광주테크노파크와 미래전략기획위원회가 광주 경제발전의 이정표를 제시해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광주테크노파크는 미래전략기획위원회에서 발굴된 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하여 광주지역 방위산업 활성화 계획 등을 수립하여 실행 중에 있으며 지난 2월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가 발표한 총․대선 대비 공약사항 중 산업경제 분야 프로젝트 등을 구체화 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